• 세무정보뉴스
  • 세무회계뉴스

조세회계뉴스

부동산,재산 분야 전문 세무사로서 참 도움이 되어드릴 세무사 최길환입니다.

홍남기 "미·이란사태, 실물경제 직접적 영향 없다"

글쓴이 : 세무법인다율 날짜 : 2020-01-10 10:47 조회 : 5
홍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동 상황 관련 관계장관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기획재정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이란사태와 관련해 "국내외 금융시장이 진정되는 모습이며, 실물 경제 부문에서도 직접적 영향이나 특이 동향은 아직 관찰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동 상황 관련 관계장관회의'에서 "중동지역의 정세 불안과 관련한 불확실성은 여전히 상존하는 만큼, 관련 정세와 시장 동향을 냉철히 주시해 차분하게, 그러나 필요하면 단호하게 대응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군사적 긴장이 완화되며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국내유가와 환율도 안정되는 등 시장이 진정되는 모습을 보였다"며 "우리 교민과 기업 근로자 피해도 없다"고 말했다.

향후 대응과 관련해 "정부 목표는 국민 안전 확보와 경제 파급 영향 최소화"라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관계장관회의, 차관급 거시경제금융회의 등을 수시 개최하고, 6개 분야별 대책반 가동 등 범정부적으로 종합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대응 전략과 세부대책을 면밀히 점검하고, 언제나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정부·민간 비축유 방출 등 컨틴전시 플랜(비상 계획)에 따른 단계별 조치를 선제적으로, 신속하게 발동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지나치게 과도한 불안감을 강조하는 것은 경계할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관계장관회의를 수시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세무서비스 의뢰신청

제목
이메일 회사명
핸드폰 - - 전화번호 - -
파일첨부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