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보뉴스
  • 세무회계뉴스

조세회계뉴스

부동산,재산 분야 전문 세무사로서 참 도움이 되어드릴 세무사 최길환입니다.

초저금리 시대에 수익형부동산 관심…복합상가 '아인애비뉴' 분양

글쓴이 : 세무법인다율 날짜 : 2019-08-14 10:52 조회 : 3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약 8개월 만에 다시 1.5% 수준으로 전격 인하하면서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해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다.

업계에서는 기준금리 인하 영향으로 은행에서도 예·적금 금리에 반영해 연 2%대 상품이 사라지는 추세라고 말한다. 오히려 대출금리 하락으로 이자 부담이 줄어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도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현금을 보유한 투자자라면 현 상황에서 수익형부동산에 먼저 관심을 보이게 된다"면서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정책으로 아파트 투자가 어려운 만큼 한동안 수익형부동산의 인기가 지속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ㅁ

◆…'아인애비뉴' 투시도. 사진=에스엠씨피에프브이

이러한 가운데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 일대에 들어서는 메디&라이프 복합상가 '아인애비뉴'가 분양 중이라 눈길을 끈다. 이 상가는 지하 2층~지상 2층, 연면적 7만 500㎡ 규모다. 지하 2층의 경우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바로 연결되며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가 15년간 장기 임차계약을 맺고 입점이 확정됐다.

아인애비뉴는 인천 산부인과 전문병원인 서울여성병원의 이전도 확정돼 이와 연계된 스트리트형 복합상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 1층에는 임산부 전문 문화센터인 '마더비 문화원'이 확장 이전하며 대형 출산·육아·유아용품 전문점도 계획됐다. 메디컬센터 방문객 외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통해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집객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에서 그동안 정체상태에 놓였던 주안2·4동재정비촉진지구 개발사업이 본격 추진되고 있어 호재로 작용할 것이란 기대도 받고 있다. 평균 4.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에 성공한 '주안 캐슬&더샵에듀포레'와 최근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나선 '더 퍼스트시티 주안' 등 지역 내 개발사업이 지속 진행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로 인해 은행에서의 이자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워진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병원과 영화관 입점으로 배후수요를 확보한 것에 더해 인근 개발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돼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세무서비스 의뢰신청

제목
이메일 회사명
핸드폰 - - 전화번호 - -
파일첨부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