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보뉴스
  • 세무회계뉴스

조세회계뉴스

부동산,재산 분야 전문 세무사로서 참 도움이 되어드릴 세무사 최길환입니다.

이동신 부산지방국세청장, 부산세무사회 방문…"세무사 역할 중요"

글쓴이 : 세무법인다율 날짜 : 2019-08-13 20:04 조회 : 7
사진=부산세무사회

이동신 부산지방국세청장은 13일 부산지방세무사회를 방문, 부산지방세무사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동신 청장은 "세무사들에게 세정 협조자들로서의 역할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현재 국세청이 추진하고 있는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사업 때문에 일부 세무대리인들이 업역위축으로 이어질까봐 우려하고 있지만 오히려 세무대리인들의 자문·불복 업무들이 더욱 확장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강정순 부산지방세무사회장은 오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아시아·오세아니아 세무사 총회(AOTCA)에 이 청장의 참석을 요청했다.

이에 이 청장은 흔쾌히 참석 의사를 표하면서 "부산세무사들이 16개국의 세무대리인들이 모이는 대규모 국제행사를 부산에 유치하게 된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진=부산세무사회

AOTCA 총회와 별도로 10월 15일 부산지방세무사회와 일본 긴끼세리사회간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학술토론회에 부산지방국세청 직원들도 참석해 "일본세리사들이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국세행정의 인공지능(AI)화와 인보이스(세금계산서)제도 등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정보교류를 하는것도 양국의 세무행정발전에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정영배 부산국세청 개인납세2과장과 부산세무사회 이영근 고문,이종수 부회장,조순익 총무이사,박찬희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세무서비스 의뢰신청

제목
이메일 회사명
핸드폰 - - 전화번호 - -
파일첨부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