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보뉴스
  • 세무회계뉴스

조세회계뉴스

부동산,재산 분야 전문 세무사로서 참 도움이 되어드릴 세무사 최길환입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혁신과 도전 등 3대 추진과제 제시

글쓴이 : 세무법인다율 날짜 : 2019-03-15 14:21 조회 : 11
0

◆…송종욱 광주은행장. 사진=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15일 광주은행 본점 17층 대회의실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現 송종욱 은행장을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2017년 9월 자행 출신 최초로 제13대 광주은행장으로 선임된 송종욱 은행장은 고객중심의 현장 경영을 추진하여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광주은행의 위상을 확고히 다진 공로를 인정받아 다시 한 번 광주은행을 이끌게 됐다.

송 은행장은 2018년도 연간 당기순이익(연결기준)을 사상 최대실적인 1535억원(전년대비 14.4% 증가)으로 끌어올림으로써 광주은행은 수익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은행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 은행장은 “지금의 광주은행이 존재할 수 있는 힘의 원천은 지역민이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이라며 “지역 중소기업이 어려울 때 우산을 뺏지 않고,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영업 기반 모태인 광주·전남지역의 점유율을 3년 내에 40%까지 확대하여 확고한 기반을 다지겠다고 다짐했다.

지자체 공공금고 신규 및 재계약을 통해 지역 내 관수시장 마케팅을 강화하고 빛가람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에 대한 신규 거래처 발굴 및 거래 강화와 고객별 맞춤상품, 지역별 특화 공익상품 등을 판매하여 지역밀착 관계금융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인터넷은행의 등장으로 경쟁이 치열해진 금융권에서 발 빠른 핀테크 혁신을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은행 업무를 디지털화하여 고객 편의를 우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쉽고 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송 은행장은 향후 경영계획에 대해 혁신과 도전, 100년 광주은행 New Bank 문화 정착, 지역과 영원한 상생‧동행을 경영과제로 설정하고 현장영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송 은행장은 "향후 국내외 경기 상황에 부정적인 전망이 많지만 조직재정비 및 인적쇄신을 통해 변화와 혁신으로 무장하고 어떠한 외풍에도 흔들리지 않는 강하고 튼튼한 은행으로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송 은행장은 1962년생으로 순천고와 전남대, 전남대 대학원을 졸업한 뒤 1991년 광주은행에 입행했으며 홍보실장, 금호동지점장과 서울지점장을 거쳐 수도권 영업부행장, 영업총괄 부행장을 지냈다.

그는 2017년 9월 광주은행 출신 최초로 제13대 광주은행장으로 선임되었으며 2019년 3월 재선임되어 새로운 임기를 시작하게 됐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세무서비스 의뢰신청

제목
이메일 회사명
핸드폰 - - 전화번호 - -
파일첨부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