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보뉴스
  • 세무회계뉴스

조세회계뉴스

부동산,재산 분야 전문 세무사로서 참 도움이 되어드릴 세무사 최길환입니다.

삼성카드, 사회문제 해결 위한 21번째 ‘열린나눔’ 진행

글쓴이 : 세무법인다율 날짜 : 2018-12-06 17:34 조회 : 1

삼성카드는 CSV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사회문제 해결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21번째 '열린나눔'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한 삼성카드 열린나눔은 사회공헌 사업 아이디어를 고객이 직접 제안하고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해 삼성카드 임직원과 함께 해당 사업을 지원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플랫폼이다.

이번 열린나눔 주제는 '삼성카드 커뮤니티 서비스와 연결된 사회문제 해결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나눔'으로 정해졌다.

삼성카드는 출산·육아 관련 '베이비스토리', 중장년층을 위한 '인생락서', 유아교육 관련 '키즈곰곰', 반려동물을 위한 '아지냥이', 20대들의 소통을 위한 '영랩' 등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사회와 소통하고 있다.

이번 열린나눔은 이러한 커뮤니티 서비스들과 연계해 저출산, 육아문제, 고령화, 유기동물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고객들로부터 아이디어를 제안 받을 계획이다.

삼성카드 열린나눔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이번 주제와 관련한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그 후 1차로 고객, 임직원, 전문가로 구성된 열린나눔 선정위원회의 검토를 통해 30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선정된 30개 아이디어에 대해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구체화 및 심사를 거쳐 14개의 아이디어를 선별한다.

이후 2019년 2월 고객 투표를 통해 상위 7개 사업을 최종 선정해 사업화 및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비 지원은 삼성카드 임직원의 기부금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삼성카드 열린나눔은 현재까지 총 2268여개의 사회공헌 아이디어가 제안되었고 153만명의 고객이 참여하여 직접 제안을 추천하고 투표로 지원 사업을 선정했다.

지금까지 교육, 아동, 여성, 지역사회, 문화예술, 가족, 일자리, 소셜굿즈 등 다양한 테마로 총 225개의 사업이 실현됐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세무서비스 의뢰신청

제목
이메일 회사명
핸드폰 - - 전화번호 - -
파일첨부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