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보뉴스
  • 세무회계뉴스

조세회계뉴스

부동산,재산 분야 전문 세무사로서 참 도움이 되어드릴 세무사 최길환입니다.

중부세무사회, 중부국세청과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간담회

글쓴이 : 세무법인다율 날짜 : 2017-10-12 15:46 조회 : 4
왼쪽 앞줄부터 안홍기 성실납세지원국장, 한경호 개인납세1과장, 우창용 부가세1계장

◆…왼쪽 앞줄부터 안홍기 성실납세지원국장, 한경호 개인납세1과장, 우창용 부가세계장 오른쪽 앞줄 부터 이금주 회장, 김승렬 부회장, 김명진 부회장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이금주)는 지난 11일 중부지방국세청과 제2기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금주 중부세무사회장은 "지난 9월 김용균 중부지방국세청장에게 건의한 원천세 신고 및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기한 연장 등이 반영 되 납세자와 세무대리인이 추석연휴를 편히 쉴 수 있었다"며 "이번 부가가치세 신고 또한 성실한 신고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상급관청의 의도와 달리 일선 세무서에선 실적위주의 사후검증을 하는 경우가 있어 납세자와 세무대리인이 심한 부담을 느끼고 있다"며 국세청의 세심한 배려를 요청했다.

한경호 중부국세청 개인납세1과장은 이번 2기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시 개인 일반과세자에 한해 연장된 예정고지 납부 기한을 언급했다.

한 과장은 "부가세 예정신고 대상자는 본래 25일까지 신고납부 해야 하지만 고지서가 추석 연휴가 끝난 10일에 발송됐다"면서 "예정고지 납부기한을 당초 25일에서 31일까지로 연장했다"고 전했다.

또 "휴업, 사업 부진, 조기 환급 등의 사유가 있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예정신고를 선택할 수 있다"면서"이 경우 25일까지 예정신고 납부해야 한다"고 안내했다.

이어 우창용 부가1계장은 "이번 부가세 예정 신고대상 법인사업자는 26만명으로 25일까지 신고 납부해야하며 연도별 부가세 신고 상황 등 참고자료와 유의사항을 담은'부가가치세 신고도움서비스'를 국세청홈택스에서 제공해 성실신고를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수임세무대리인에게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납세자별 신고도움자료를 조회할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엔 중부세무사회 이금주 회장을 비롯해 김승렬, 김명진 부회장이 참석했으며 중부국세청에선 안홍기 성실납세지원국장, 한경호 개인납세1과장, 우창용 부가세1계장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세무서비스 의뢰신청

제목
이메일 회사명
핸드폰 - - 전화번호 - -
파일첨부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